<인터넷방송>주요 인터넷방송국-캐스트서비스

캐스트서비스(대표 홍성구 http://www.castserviece.co.kr)는 전세계 인터넷방송물을 검색하는 가이드 서비스를 비롯해 인터넷방송국 구축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종합인터넷방송 업체다. 지난해 8월 설립됐으며 현재 자본금 20억원에 직원 수 36명 규모다.

다우기술을 최대주주로 확보한 캐스트서비스는 지난해 7월 송도 트라이포트 록페스티벌, 10월 앨라니스 모리셋 콘서트, 11월 라스베이거스 컴덱스, 12월 서울-산호세 리눅스 콘퍼런스 등 굵직굵직한 행사와 콘서트 등 국내외 주요 이슈를 인터넷 자사 사이트를 통해 생중계했다.

또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불어, 서반아어로 각국 인터넷 방송관련 이슈를 번역, 제공하며 미국 인터넷 방송 전문지 스트리밍미디어닷컴(http://www.streaminingmedia.com)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의 생생한 뉴스를 국내 이용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인터넷 방송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캐스트서비스는 천리안 인터넷 방송국에 「엽기일본어」, 유니텔 인터넷 방송국에 「뮤직 스트림라인」 등 콘텐츠를 제공하며 최근에는 일본 인터넷 드라마 「그라우엔의 새장」을 런칭,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라우엔의 새장은 현재 하루 방문자 수가 5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밖에 지난해 9월 인터넷 방송 아카데미를 개원해 인터넷 방송관련 교육을 실시, 지난해 12월 60여명의 1기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지난 1월에는 KMTV 및 대기업 인터넷 방송국 컨설팅작업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에서의 활동 외에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미국 및 일본 등과의 콘텐츠 교류를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미국지사 설립작업을 추진중이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