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디지털TV관련 기술협력 활발

LG전자(대표 구자홍 http://www.lge.co.kr)는 디지털TV 세계시장 선점을 위해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 디지털TV관련 업체와의 기술협력에 활발히 나서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공영방송사인 PBS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방향 디지털 데이터방송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지난 2년간 20여개 디지털TV관련 업체와 기술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밖에 디지털TV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소프트웨어기술을 보강하기 위해 미국의 디지털TV 소프트웨어업체인 S사와의 전략적 제휴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국 방송 서비스 회사들과도 전략적 제휴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기술협력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그동안 영국 페이스사와 유럽규격 디지털TV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 디지털TV 수신기를 세트안에 내장한 유럽형 「16 대 9 화면」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미국 PBS사와 공동 개발한 양방향 디지털 데이터 방송 시연에 성공했다.

또 지난해 말 미국 디지털 위성방송사인 디렉TV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고품위(HD)급 디지털 위성방송용 세트톱박스를 연간 10만대씩 공급하기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밖에 LG전자는 디지털데이터 방송 서비스의 표준화 작업을 하고 있는 ATVEF(Advanced TV Enhanced Forum)에도 참여해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CNN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기술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김병억기자 be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