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하이텔·더존컨설팅, 기업정보화 관련 사업 제휴

한국통신하이텔(대표 김일환 http://www.hitel.net)은 8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기업경영정보 관련 솔루션 전문개발업체인 더존컨설팅(대표 김택진 http://www.thezone4u.co.kr)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인터넷을 통한 경영정보시스템(MIS) 및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기업정보화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한 공공기관 대상의 제신고 서비스사업(국세청 E메일발급사업)과 개인 및 기업을 위한 더존컨설팅의 비즈니스 실용정보 포털사이트 「http://www.thezone4u.co.kr」를 강화하는 한편 위성인터넷을 통한 기업정보화 및 인터넷교육사업 등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존에 60만∼70만원에 판매하던 MIS 및 ERP 등 기업전산화 프로그램을 월 5만원선에 공급하는 애플리케이션서비스제공(ASP)사업이나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세무·회계 호스팅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하이텔은 홍보, 개인가입자 모집·관리·빌링 등의 마케팅업무 및 안정적인 네트워크·서버 운영업무와 공동사업에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고 더존컨설팅은 기업가입자 모집·관리 등 마케팅업무와 MIS·ERP 솔루션 및 교육콘텐츠 제공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