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n·TOP에 클럽 및 인맥관리 서비스 제공

인터넷 커뮤니티 업체인 싸이월드(대표 이동형 http://www.cyworld.com)는 최근 SK텔레콤(대표 조정남)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SK텔레콤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인 n.TOP의 커뮤니티에 자사의 클럽 및 인맥관리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n.TOP 이용자들은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개인정보와 함께 인맥정보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는 자동주소록 기능과 자동 일정관리, 인맥관리 등으로 n.TOP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n-top.com)에 적용돼 n.TOP 회원들에게 서비스될 예정이다.

싸이월드의 커뮤니티 솔루션이 적용되면 n.TOP 이용자들은 클럽 멤버들의 주소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볼 수 있게 된다. 또 클럽회원이 캘린더에 공지만 하면 회원들의 개인 캘린더에 클럽의 일정이 통보되는 클럽 자동캘린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향후 클럽내에서 메일과 채팅, 쪽지, 카드보내기, 선물보내기, 투표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싸이월드는 또 자사의 커뮤니티 솔루션과 SK텔레콤의 통신기술을 결합한 통합메시징서비스(UMS)도 n.TOP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