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삼성카드, 제휴카드 발급.수수료율 대폭인하

 인터넷 경매업체인 옥션(대표 이금룡·오혁)과 삼성카드(대표 이경우)는 25일 오전 옥션 사무실에서 제휴 조인식을 갖고 옥션 회원을 대상으로 「옥션­삼성카드」를 발급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기존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의 걸림돌 가운데 하나였던 카드결제 수수료율을 대폭 인하해 적용한다는 데 합의해 주목된다.

 수수료율과 관련해 양사는 정확한 요율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기존 유통업계에 적용되는 요율 중 최상급 수준이 될 것으로 알려져 향후 회원 유치 및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카드사들과 전자상거래 업체간 카드 수수료율 적용에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 때문에 양사는 전자상거래 이용시 회원들의 카드 사용을 적극 유도하기 위해 카드 발급회원에게 다양한 혜택과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삼성카드는 「옥션­삼성카드」 발급 회원에게 2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 및 신규회원에게 1년간 연회비를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포인트 적립서비스와 지하철·버스 이용이 가능한 교통카드 기능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 사이버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옥션 역시 「옥션­삼성카드」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3000원의 사이버머니를 적립해주고 카드로 결제하는 구매금액의 0.5%를 사이버머니로 적립해주는 등 추가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해 카드 사용을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옥션­삼성카드」는 내달 1일부터 옥션사이트(www.auction.co.kr)를 통해 발급될 예정이다.

김상범기자 sb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