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중견 유통업체로 알려진 한솔CSN(대표 김홍식)이 운영하는 한솔CS클럽(www.hansolcs.co.kr)은 의류·생활용품에서 가전·음반·도서·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총 7만여개의 일반상품을 갖춰 사실상 「만물상」이나 다름없다.
1000여 가지에 달하는 서비스 상품은 타 인터넷 쇼핑몰이 넘보기 힘들 정도다. 여행·항공권·숙박예약·꽃배달·포장이사·행사티켓 등 문화서비스는 물론 장례·속달·보험·의료 등 일상생활 분야까지 아우르고 있다.
현재 한솔CSN이 사이버쇼핑몰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 가운데 주목할 만한 것이 이른바 「원투원(One to One)마케팅」이다.
지난 2년간 축적한 DB를 토대로 회원 개개인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마케팅」전략이다.
한마디로 특정 수요자가 그동안 구매한 제품의 성향이나 구입시점 등을 DB로 처리해 앞으로 어떠한 상품을 언제 구입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는 방식이다.
특히 한솔CSN은 같은 제품보다 비싸게 구입했을 경우 그 차액을 100% 보상해 주고 제품구입 후 문제가 생겼을 경우 30일내에 100% 환불해 준다는 것을 기본적인 영업전략으로 채택하고 있다.
한솔CSN은 전국 18개 물류거점을 중심으로 하루 24시간 전국에 상품을 수송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놓은 상태이며 특히 공휴일에도 직배나 택배를 통해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100여개의 콜센터 부스를 설치했고 상품군을 분류할 때 검색기능을 강화해 비교검색은 물론 소비자가 선호하는 구매취향에 따른 상품분류 및 매장구성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일반 소비자가 한솔CSN의 홈페이지에서 상품을 주문할 경우 서울과 수도권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은 늦어도 이틀 안에 주문상품을 받아볼 수 있고 지방의 경우도 3∼5일안에 배달이 완료된다.
또한 주문한 제품이 제대로 배달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배송추적시스템」이 인터넷상에 구축되어 있어 한마디로 싼값에 제품이 정확히 전달되는 배송체계를 갖추고 있는 셈이다.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尹 "계엄 선포 6시간만에 해제하겠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 수석이상 일괄 사의
-
6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7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8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9
속보정부, 국무총리 주재로 내각 총사퇴 논의
-
10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