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FPD 엑스포 99> 주요 장비업체 출품작.. LCD 패턴 제너레이터

마스타 "LCD 패턴 제너레이터"

 마스타(대표 장원봉)는 개발주도형 소량 다품종 장비생산업체로 이번 전시회에는 「프로그래머블 비디오 시그널(PVS) 패턴 제너레이터」 「비디오 시그널 디스트리뷰터」 「PDP 휘도검사 시스템」 등 6종의 장비를 출품했다.

 프로그래머블 비디오 시그널 패턴 제너레이터는 모니터 조정·검사용 장비로 「LCD 패턴 제너레이터」의 경우 해상도·노이즈 등 아날로그 전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디지털 전송 TFT LCD용 신호발생에 사용한다. CRT 모니터를 위한 아날로그 비디오도 출력 가능하고 DVI­D, P &D 커넥터 호환을 위한 버퍼도 제공한다. 패널링크 칩 버전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TFT LCD, TFT LCD 모듈, CRT 모니터에 사용할 수 있다.

 비디오 시그널 디스트리뷰터는 비디오 패턴 제너레이터의 표준신호원으로부터 여러개의 모니터에 아날로그 비디오 시그널을 감쇄 없이 분배하는 장치며 PDP 휘도검사 시스템은 PDP의 색도와 휘도를 검사하는 시스템이다.

 이밖에 자동백색밸런스 제품은 모니터의 적·녹·청 등 3개 표준신호원의 밸런스를 조정해 순백색을 디스플레이하도록 자동으로 조정하며 RRT시스템은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