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드테크놀로지/비디오엑스
블루코드테크놀로지(대표 임채환)가 개발한 「비디오엑스」는 노트북PC상에서 FM라디오 및 TV를 시청하거나 영상회의가 가능한 PCMCIA 방식의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는 장치로 독창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 회사는 이 제품의 용도가 노트북용이라는 점을 감안해 휴대가 간편하도록 경량화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설계했다. 특히 디지털 기기의 이미지를 풍기도록 안테나·케이스·재질 등을 독창적으로 디자인했다. 또 TV나 FM 시그널을 수신하는 안테나를 1m길이에 듀얼로 설계해 수신율을 높이고 안테나를 펼쳤을 때 안정감이 나도록 했다.
이 제품은 비디오 영상을 캡처할 수 있는 비디오캡처 카드와 TV·FM을 수신하는 튜너, 소형 카메라, 그리고 영상회의용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있다.
기존 노트북PC에서 가장 문제가 됐던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수용해 데스크톱PC 못지않은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상도가 높고 실시간 저장 및 화면표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영상회의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패키지화함으로써 가격도 저렴하다.
제품 제작에 소요되는 핵심 반도체 칩세트와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해 다른 응용소프트웨어와도 인터페이스가 쉽도록 설계했다. 이 회사는 이와 함께 노트북 및 데스크톱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후속으로 출시했다.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尹 "계엄 선포 6시간만에 해제하겠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 수석이상 일괄 사의
-
6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7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8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9
속보정부, 국무총리 주재로 내각 총사퇴 논의
-
10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