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오디오(audio.sarang.net)」는 오디오 애호가들이 모여 정보를 나누고 깊이있는 공부도 하면서 덤으로 값싼 중고기기까지 살 수 있는 사이트. 이곳은 이름 그대로 실용적이고 건전한 오디오 문화 정착을 위해 개설됐다. 「값비싼 외제 오디오 선호 풍토를 바꾸고 가격의 거품을 제거하자」는 슬로건을 내걸어 네티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기기소개」 코너에 가면 「NHT수퍼원」 「PSB알파AV」 「패러다임 스튜디오100」 등 인기 스피커에 대한 정보를 가격대별로 찾아볼 수 있다. 또 「오디오동향」 코너에서는 「인터넷과 오디오의 결합」 「CDR와 CDRW」 「DVD오디오와 SACD의 경쟁」 「멀티채널 오디오 레코드」 「CD표준을 96㎑, 24bit로 바꾸는 문제」 「캐나다산 스피커」 등 최근 관심을 끄는 오디오 관련 문제들이 무엇인지 짚어볼 수 있다.
만일 오디오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고 싶다면 「소리와 오디오」 「오디오 기기」 「AV컬럼」 「오디오 공작실」 등으로 이어지는 「오디오공부」가 추천코너. 또 오디오에 얽힌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궁금할 때는 오디오 컨설팅 회사를 경영하는 오디오전문가 켄 칸터 씨가 쓴 「오디오이야기」를 읽으면 된다.
이선기기자 sklee@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숨은 공로'···국회 표결 시스템 관리 직원들도 그날 담벼락 넘었다
-
2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패키징' 신사업 추진
-
3
망분리 개선 정책, 'MLS'서 'N²SF'로 간판 바꿨다
-
4
단독현대차, 20년 만에 '新 1톤 트럭' 개발…2027년 생산
-
5
野, 12일 두 번째 尹 탄핵안 발의…“새 내란 사실 추가”
-
6
구글,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AI 에이전트 최적화”
-
7
한동훈 “尹 담화 예상 못해…제명·출당 위한 윤리위 긴급 소집”
-
8
속보尹 “마지막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충정 믿어달라”
-
9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어떤 길도 거침없는 프리미엄 SUV”
-
10
속보尹 “野, 비상계엄이 내란죄라고 광란의 칼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