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동차대회 오세요".. 창원시 홈페이지 개설

 경상남도는 오는 11월26일부터 28일까지 창원시에서 개최되는 국제 자동차경주대회 「F­3 코리아 그랑프리」를 국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최근 인터넷 홈페이지(f3.provin.kyongnam.kr)를 개설하고 본격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으로 열리는 「인터내셔널 포뮬러­3 코리아 그랑프리」에는 세계 18개국 챔피언 및 상위랭커 30명이 참가하며 대회공식 참가자, 취재단 등 500여명의 외국인이 참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에 개설한 F­3 코리아 그랑프리 홈페이지에는 대회개요, F­3 뉴스 등 모두 6개 분야에 대회개최의의·대회일정·경기장안내·경기결과 등 15개 세부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50장 분량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이 홈페이지는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 자동차경주대회를 전세계에 소개하기 위하여 한글·영어·일본어 등 3개 국어로 작성하고 동영상도 함께 구성해 놓고 있다.

 한편 경남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F­3 코리아 그랑프리 자동차경주대회를 전세계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외국인 투자유치 및 관광진흥의 계기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전세계에 경남의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경남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