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탐방> 강북정보처리학원

 「국내 최연소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자 배출, 밀레니엄 버그(Y2K) 해결 전문가 과정 국내 처음 개설…」

 지하철 3호선 불광역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 강북정보처리학원(원장 윤삼수)은 이같이 앞서나가는 기록과 함께 은평구 관할지역 내에서는 실업자 재취직률 최고를 자랑하는 곳이다.

 서울 은평구 대조동에 있는 강북정보처리학원은 기존 정보처리학원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14명의 전문 강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펜티엄Ⅱ 이상의 컴퓨터 150대, 이중 인터넷과 연결한 PC는 90대, 3∼6개월 과정의 컴퓨터 관련 강좌, 인터넷 등 통신관련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이 학원은 과욕을 부리지 않고 철저한 정원제에 이어 담임 책임제를 지속 채택하고 있으며 1인 1대의 실습교육 장비를 철칙으로 여겨, 실습에 남다른 강점을 보이면서 자격증 합격률이 이 지역에서 최고다.

 국가 기술자격증취득률이 높을 뿐 아니라 기존 대기업은 물론 중견기업, 유망 중소기업들과 지속적인 정보 교류체계를 갖추면서 취업률 또한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학원 운영경력이 풍부한 윤 원장의 앞선 감각과 함께 전문 강사들의 협력체제가 만들어내고 있는 하모니인데 매월 정기적으로 전문 강사의 재교육을 위한 워크숍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학습 성과를 그래픽으로 처리하는 등 강사의 평가와 학생의 성적을 전산으로 처리, 자율 속에서 자기계발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이와 함께 초·중학생 전문과정 중 기초반, 테마학습반, 응용반 등으로 나누어 기초반에서는 윈도98, 한글97, PC통신, 인터넷 기초 과정을 밟도록 했다. 테마학습반의 경우 기존 동종학원과 차별화되는 부문인데 엑셀, 전자편집, 그래픽, CAD, 공개SW 등 2년 과정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연중 돌아오는 24절기 및 국가·개인 기념일에 맞춰 주제별 창작학습(테마)을 전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신의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학원의 대표적인 강좌는 3∼6개월 과정의 국가기술자격과정이다.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및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정보처리기능사, 정보기기운용기능사 등은 6개월 코스로 운영되고 있다.

 이밖에 디자인론을 비롯해 컴퓨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언어, PC활용, 투시도법, 인터넷 활용 등 첨단 정보화 관련 과목을 상세히 분류해서 다루고 있을 뿐 아니라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 수업을 도모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한편 강북정보처리학원은 올해 중 매킨토시 전문 실습실을 오픈하고 재단법인 직업전문학교로 육성하기 위한 기반 토대를 마련하는 가운데 내년도에는 학원 특성을 살려 직업 전문학교로 자리잡는 데 주력, 향후 첨단 정보화 전문대학교를 설립한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원연기자 ywo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