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99 우수산업디자인 상품전> 수상작.. 디오스냉장고

LG전자 "디오스냉장고"

 LG전자(대표 구자홍)의 디오스(DIOS) 냉장고는 그동안 외국제품이 주도해 온 국내 양문 여닫이형 냉장고 시장은 물론 이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미주시장 수출주력 제품이다.

 디오스 냉장고는 식생활 문화와 정서에서 오는 차이를 사용자 입장에서 해결함으로써 사용의 편리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높아지는 국내 소비자들의 미적 요구에 부응하는 고품격 디자인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디오스 냉장고의 디자인 골격은 견고하고 튼튼한 감을 중심으로 최고급 냉장고로서의 품격을 갖추도록 크롬 재질을 적용한 수평선을 강조했으며 내부를 넓게 보이게 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안정감과 믿음감이 전달되도록 했다.

 사용자의 다양한 연령을 고려해 어린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길고 부드러운 문 손잡이를 채용했고 문을 열지 않고도 쉽게 식품을 꺼낼 수 있는 홈바 코너를 마련하는 등 사용의 편리성도 강조했다.

 보관식품의 종류에 따라 온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야채실·신선실에 가변공간을 설치하고 다양한 종류의 식품을 수납할 수 있는 다단 앵글식 슬라이딩 강화유리 선반, 장시간 문이 열렸을 때 문열림을 알려주는 전자식 경보장치 등도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평가됐다.

 제품을 만들 때 철학과 콘셉트를 중요시하는 LG전자는 냉장고 이름을 DIOS로 명명하면서 고품격의(Deluxe) 인공지능을 갖춘(Intelligent) 최적의(Optimal) 조용한(Silent) 제품이 되도록 고려했다.

 LG전자는 양문여닫이형 냉장고를 600ℓ 대형 제품에까지 적용해 혼수용 필수품으로 정착시키는 등 저변확대를 꾀할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