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전자부품 오퍼商> 주요업체 사업전략.. K2인터내셔널

 K2인터내셔널(대표 김문환)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커넥터를 취급하는 종합 커넥터 수입 전문업체다.

 이 회사가 현재 관계를 맺고 있는 업체는 10개가 넘는다.

 그 중 대표적인 업체로는 영국의 하윈을 비롯, 미국의 아이언우드·스피드테크·포지트로닉 등이다.

 하윈은 국방용 및 케이블TV, 이동통신, LCD용 전문 커넥터업체이며 아이언우드는 BGA 어댑터를 비롯, 패키지컨버터, 생산장비용 소켓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또 스피드테크는 노트북PC와 MP3플레이어, PCS, CD롬, 디지털카메라, 보드 투 보드용 커넥터 생산업체이며 포지트로닉은 파워서플라이를 비롯한 이동통신장비, 국방용 컴퓨터, 의료장비, FA 등 대형장비 커넥터 전문업체다.

 K2인터내셔널은 이들 업체와 국내 독점 대리점 형태를 갖추고 영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지난 93년 영국 하윈커넥터 국내 대리점(하윈코리아)으로부터 출발했으며 97년 K2인터내셔널로 회사명을 변경했다.

 회사명을 변경한 K2인터내셔널은 97년부터 커넥터전문 수입업체로 자리잡기 위해 세계 유명 커넥터 전문업체들과 국내 대리점 계약을 체결해 왔는데 97년 아이언우드와 98년 스피드테크 등 속속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들어서도 포지트로닉과 대리점 관계를 맺었으며 앞으로도 전문 커넥터업체들과 대리점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회사는 올해 20억원의 매출을 계획하고 있다. 매출달성을 위해 하위 대리점을 전국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본사 차원에서도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회사 김문환 사장은 『국내 종합 커넥터 수입 전문업체로서의 명성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매출확대에 주력해 나갈 생각』이라면서 『우수한 세계적인 커넥터 전문업체들을 찾아 국내시장에 지속적으로 소개하는 것도 게을리 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문의 (02)372-0747

<양봉영기자 byy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