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전화접속 네트워킹을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하는데 전화를 거는 소리와 연결하는 소리가 귀에 거슬린다. 이 소리를 없애는 방법은.
답: 과거 2400∼1만4400bps급 모뎀 시절만 해도 초기화 명령은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해서 초기화 명령어를 어떤 것을 쓰느냐에 따라 회선 속도가 좌우되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모뎀 속도가 고속화되면서부터 모뎀 내에서 기본적인 초기화 명령을 처리하게 되고 초기화 명령의 중요성은 많이 퇴색해졌다.
특히 전화접속 네트워킹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초기화 명령 자체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윈도 환경에서 통신을 시작한 초보자들은 초기화 명령이라는 용어조차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사용자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초기화 명령 자체가 없어진 것은 아니다. 위와 같이 모뎀의 소리가 귀에 거슬린다면 간단한 초기화 명령을 삽입해 소리를 없앨 수 있다. 이 초기화 명령을 삽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모뎀 등록정보 대화상자가 열리면 등록정보를 선택한다. 여기서 연결탭을 선택한 후 다시 고급설정을 연다. 고급설정 항목 중 기타설정이 바로 초기화 명령을 삽입하는 곳이다. 아무 것도 등록돼 있지 않다면 여기에 「ATM0」이라고 삽입하면 다음에 전화를 걸 때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게 된다. 기타 필요한 초기화 설정 항목이 있다면 추가할 수도 있다.
<구정회기자 jhkoo@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트럼프, 경기장에서 야유받은 스위프트에 '뒤끝'
-
6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7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8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9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