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는 도에서 추천한 품질이 우수한 제품(QC상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통신판매를 시행하기로 하고 2일부터 18일까지 통신판매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통신판매는 경상남도 QC상품과 시장, 군수가 추천하는 지역 특산품을 엄선해 인터넷, PC통신, 카탈로그로 전국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전화나 팩스 또는 PC통신으로 주문을 받아 생산업체에서 직접 소비자에게 상품을 배송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도는 통신판매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없애기 위해 엄격한 사전심사와 생산과정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유통과정에서도 수시로 제품을 수거해 성분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양질의 상품을 공급하도록 하는 한편 가격통제와 반품이나 교환을 보장함으로써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경상남도는 QC상품 지정요건을 엄격히 적용하는 한편 철저한 사후관리로 QC상품의 품질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문의 (0551)279∼3221)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단독삼성중공업도 MSRA 취득 준비 돌입…美 함정 MRO 사업 역량 제고
-
2
단독네이버 독자 AI 논란...“정부 '해외 파생 모델 사용불가' 사전안내 있었다”
-
3
제약바이오 IPO, 올해 대어급 쏟아진다
-
4
SaaS부터 PaaS까지, 새해 클라우드 지원 예산 대폭 삭감
-
5
마이크론, 대규모 'HBM4' 증설...삼성·SK와 대격돌
-
6
[포토] 로보티즈 '날렵한 손 동작'
-
7
슈퍼사이클 탄 삼성, '100조 영업이익' 도전
-
8
생성형AI에 뚫렸다…신종 보험사기에 보험업계 긴장
-
9
챗GPT vs 클로드 vs 제미나이 vs 퍼플렉시티 vs 그록… 14만 대화 분석했더니 '이 AI'가 1등
-
10
아이멕 “GPU 위에 HBM 쌓아 '발열' 50% 감소”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