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장비용 컨트롤러 제조업체인 세종정보통신은 이번 전시회에 자바 언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클러스터 툴 컨트롤러(CTC : Cluster Tool Controller)시스템을 내놓았다.
CTC시스템은 에처나 화학증착(CVD) 등과 같은 각종 첨단 반도체장비에 들어가는 핵심 제어 모듈로 반도체장비내에 장착돼 웨이퍼 이송 및 체임버관련 각종 장치를 조합하고 작동시키는 운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이다.
이 가운데 세종이 개발한 CTC시스템은 기존 외산 제품들과 달리 상위 및 하위 모듈을 하나의 운용체계로 통합함으로써 완벽한 분산처리 환경을 구현했으며 각종 모듈 컨트롤러 사이의 자체적인 통신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자바 언어를 기반으로 설계돼 기존의 하드웨어나 운용체계에 전혀 구속받지 않고 운용이 가능하며 끌어놓기(드래그 앤드 드롭)와 같은 쉬운 유저인터페이스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기존 팔(PAL) 언어 대신 세이지(Sage) 언어를 사용, 전체 CTC시스템 통합과 프로세스 모듈의 추가에 따른 프로그램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
세종정보통신은 이에 따라 국내 주요 전공정 장비업체와 소자 생산업체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CTC시스템 영업에 착수하는 동시에 각종 보조기능 및 빠른 반응속도를 구현할 새로운 제품 개발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많이 본 뉴스
-
1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2
[이슈플러스] 네이버·카카오, 올해 신규 AI 서비스 쏟아진다
-
3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4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5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6
마이크론 공략 통했다…펨트론, 모듈 검사기 공급
-
7
트럼프, 푸틴과 만남 “매우 곧”..EU 보복관세 계획엔 “그들만 다칠 뿐”
-
8
기아, 첫 전기 세단 'EV4' 디자인 공개…내달 출격
-
9
'아무나 하는 게 아니었네'…신생 배터리 기업들 美 투자 줄줄이 취소
-
10
머스크, 챗GPT 대항마 '그록3' 17일 첫선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