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쇼핑몰> 웰컴PCD

 굳이 신세대를 자처하지 않더라도 요새 유행하는 음악 한 두개쯤은 알아둬야 노래방에 가서 「왕따」를 면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인터넷 홈쇼핑에서 꾸준히 인기있는 상품 중 하나가 바로 음반이다.

 웰컴PCD(http://www.welcompcd.com)는 음반과 테이프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실시간 재생 서비스를 이용해 원하는 음반의 곡을 청취 후 구매할 수 있다. 지원하는 파일의 형식은 「사운드VQ」.

 음반을 구입하려면 따로 마련된 검색코너를 이용해 원하는 음반이 있는지 확인하고 음반번호와 가수명·타이틀 등을 기록해야 한다. 등록된 음반이 없을 경우 주문페이지를 통해 주문할 수도 있다. 제품을 구입하려면 먼저 회원에 등록해야 하는데 별도의 등록비는 없다.

 또 「선물코너」를 이용하면 간단한 메시지를 적은 카드를 함께 넣어 배달해주고 별도의 포장서비스를 해준다.

 이와 함께 하루 중 특정 시간대에 「오늘의 깜짝 세일」을 실시하는데 이 코너를 이용하면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음반을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반을 구입한 사람에게는 1백∼5백원의 할인쿠퐁을 제공한다.

 이외에 특별히 사고 싶은 음반이 없더라도 회원들이 수시로 들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음악소식」이나 「세상이야기」 「대자보」 등 음반과 연예계 정보코너를 마련해 놓고 있다.

<장윤옥기자 yoj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