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신개념 오디오> 복합형 개인 오디오 "마이마이윙고"

 삼성전자(대표 윤종용)가 조용한 실내에서는 CD플레이어가 내장돼 있는 미니오디오로, 밖에선 헤드폰카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개인용 미니오디오를 선보였다.

 CD플레이어와 튜너가 내장돼 있는 본체와의 분리 및 결합이 자유로운 착탈식 헤드폰카세트로 구성돼 있는 복합형 미니오디오인 「마이마이 윙고」가 바로 그것.

 일명 「콤비컴포」로 불리는 이 제품은 집에서는 10W급의 고출력 CD플레이어로 음악을 감상하다가 외출시에는 본체에서 헤드폰카세트를 분리해 사용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인용 오디오를 갖고 싶어하는 학생 · 신세대 직장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의 본체에는 AM/FM 라디오가 내장돼 있어 마이마이 카세트를 가지고 외출하더라도 집에서 라디오 청취 및 CD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한 대로 2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돔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 제품은 크기가 작아 다양한 공간연출을 할 수 있다.

 마이마이 윙고는 헤드폰카세트에 따라 고급형·보급형·저가형 등 3개 모델로 구분되는데 고급형 모델은 녹음 및 FM라디오 수신을 비롯해 반복·자동왕복·취침예약·액정리모컨 등 다양한 기능을 지닌 헤드폰카세트를 채용했다.

 또 보급형 모델은 녹음기능을 제외하곤 모든 기능을 갖춘 헤드폰카세트를 채용했다.

 그리고 저가형 모델은 이미 마이마이 헤드폰카세트를 구입한 소비자들을 위해 헤드폰카세트 없이 본체로만 구성돼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