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98벤치마크 코리아" 개최

 전자신문사는 경희대학교와 공동으로 「98 월드와이드 정보기술 벤치마크 코리아」를 주최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벤치마크 전문회사인 미국 루빈시스템스사의 「월드와이드 정보기술 벤치마크 조사 설문지」와 카네기멜론대학 부설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의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성숙도 모델을 이용해서 국내 기업들의 정보기술 수준을 평가하는 벤치마크 조사입니다.

 루빈시스템스와 카네기멜론대학은 이미 10여 년 전부터 전세계 23개국을 대상으로 1만여 개 이상의 세계적인 기업들에 대해 벤치마크를 실시해 업종별·규모별 정보기술 평가지표를 제시해줌으로써 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루빈시스템스와 카네기멜론대학의 정보기술 벤치마크 조사기법과 연계해 국내 정보기술 벤치마크 지표들을 개발, 제시함으로써 개별 기업의 정보기술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드릴 것입니다.

 평가 목적은 기업의 정보기술 수준을 평가해 순위를 매겨 우수 정보화 기업을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 기업들이 자사의 정보기술 수준을 스스로 평가할 수 있게 표준지표를 개발해 주기 위한 것이며, 나아가 세계적인 벤치마크 지표와의 상대적인 비교를 가능케 하기 위함입니다.

 이번 행사의 참여는 무료이며, 담당조사요원이 각 기업마다 배정돼 조사를 도와드립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접수기간:1998년 11월 30일까지

 △문의 및 접수처

 ·인터넷 사이트:http://khic.kyunghee.ac.kr

 ·「월드와이드 정보기술 벤치마크 코리아」 조사팀 담당 편흥렬 연구원

 ·전화 (02)961-0501, 팩스 (02)957-0509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