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초 풀 디지털 가족극장 시스템 개발

 삼성전자(대표 윤종용)가 디지털TV를 주축으로 초고속 멀티미디어 통신규격인 IEEE1394를 지원하는 디지털 영상기기로 구성된 「디지털 홈시어터(가족극장)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시판을 시작한 디지털TV 보급 확대를 위해 55인치 디지털TV와 세계 최초로 개발한 IEEE1394 방식의 디지털 다기능 디스크(DVD) 플레이어, 디지털VCR, 케이블 세트톱박스, 루터PC 등 5개의 디지털 영상기기로 구성한 「디지털 가족극장시스템」을 개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컴덱스쇼에 출품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측은 IEEE1394 방식을 탑재한 디지털VCR와 케이블 세트톱박스에 이어 DVD플레이어도 개발함으로써 모든 디지털 기기를 한 개의 리모컨으로 통합제어할 수 있는 디지털 가족극장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가 개발한 IEEE1394 방식의 DVD플레이어는 디지털TV에 내장된 고선명 MPEG2 영상칩을 통해 영상신호를 아날로그로 변경하지 않고 직접 디지털 신호로 접속하기 때문에 화질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현재 DVD국제포럼 그룹에서는 올 하반기부터 IEEE1394를 통한 DVD신호 전송규격 제정작업을 진행중인데 삼성전자는 이번 IEEE1394방식의 DVD플레이어와 디지털 가족극장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선보임으로써 앞으로 신호 전송규격 제정작업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됐다.

<김종윤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