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중용컴퓨터, "일터정보 자판기" 개발

 컴퓨터통신을 활용해 취업정보 제공업체와 관련기관의 각종 취업정보, 아르바이트 정보를 온라인으로 검색할 수 있는 「일터정보 자판기」가 국내 처음으로 선보여 구인·구직자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공중용컴퓨터(대표 허광호)는 최근 증가하는 실업자와 미취업자의 구직활동을 돕기 위해 자동판매기나 공중전화처럼 동전과 카드를 넣어 일정 시간 동안 컴퓨터를 이용해 구인을 원하는 업체의 관련정보를 찾아보거나 구직자가 자신의 이력을 입력할 수 있는 「일터정보자판기」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국내 최대의 취업전문업체인 리크루트사와 협력해 방대한 취업정보 DB를 구축해놓고 있는데 주메뉴인 일자리 정보의 경우 직종·업종·지역·학력별로 현재 모집중인 구인·구직 정보와 아르바이트 정보를 온라인상으로 바로 열람하거나 기타 취업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구인·구직자를 위한 일자리 정보 외에도 인터넷·PC통신·월드컵정보·연예정보·오늘의 운세 등 기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정보검색과 이용시간에 따른 자동과금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국공중용컴퓨터는 이 시스템이 실업자와 미취업자에게는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사업주에게는 새로운 소득을 창출하도록 하며 공공기관의 경우에는 실업 해소 수단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관공서를 비롯한 인터넷카페·편의점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부산=윤승원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