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노래(SBS 밤 9시 55분)

도균은 서영과의 결혼을 포기한다. 신여사는 도균의 무책임한 행동에 불만을 토로한다.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고민하던 도균은 선주를 만난다. 선주는 도균에게 더이상 인규와 자신의 문제에 끼여들지 말고 스스로 마음을 정리하라고 한다. 한편 민여사는 지훈이 호텔 경영권 확보를 위해 비밀리에 인수작업하는 것을 알고 인규와 대책을 강구한다. 민여사는 지훈에게 지분을 사겠다고 하지만 지훈은 오히려 인규가 호텔 경영권을 노린다며 거절한다. 서영은 갑작스러운 도균의 태도 변화를 선주와 상의한다. 선주는 서영을 위로하며 도균을 이해하도록 돕지만 그때 도균이 선주를 찾아오는데….

김국진, 김용만의 21세기 위원회(MBC 밤 11시 10분)

바캉스, 휴가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전해준다. 「바캉스 선탠」편. 선탠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선탠의 방법, 과연 선탠은 안전한가, 선탠의 유해성, 선탠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수영복 색깔, 선탠 부작용, 선탠하다 생긴 웃지 못할 사건 등 제 2의 콤비를 이루는 홍보위원 홍록기, 김흥국, 그리고 초대손님이 함께한다.

너와 나의 노래(KBS1 오전 8시 10분)

순녀는 정군수를 만나 재호를 철저히 조사해 달라고 하고 재숙은 민호에게 이젠 힘든게 싫다며 그만 만나자는 마음에 없는 얘기를 해버린다. 재숙은 방송통신대 입학을 준비하고 민호는 미경이 결혼을 서두르자 시간을 갖자고 말한다. 은성이 승희와 정군수의 재혼을 제안하자 미경은 화를 내며 은성과 크게 다툰다. 재호 때문에 정군수가 소환장을 받았다는 사실을 안 은성은 순녀를 닥달한다.

전설의 고향 「저승에서 핀 꽃」(KBS2 밤 9시 50분)

인삼이 많은 장백산에 내려오는 청송과 삼녀의 천년을 뛰어넘는 사랑, 한 순간의 실수로 지키지 못했지만, 그 또한 인륜의 기본인 효도 때문이었으니, 잠깐의 오해로 진실과 사랑은 깨질수 없다. 청송은 병든 노모를 모시고 사는 가난한 청년이다. 어머니의 병구완을 위해 같은 마을 황부잣집에 돈을 빌려 쓴 것을 갚지 못해 노비로 팔려갈 형편이다. 청송은 돈으로 양반자리를 산 황부자가 비록 집안이 몰락 했지만 양반태생인 자신을 업신여기는 것이 못마땅하다. 한달안에 빛을 갚겠다고 장담한 그는 모두가 가길 꺼려하는 수리 바윗골에 산삼을 캐러 떠난다.

특선다큐멘터리(EBS 밤 8시)

히말라야 산맥 북부지역에 위치한 창탕 고원에 서식하는 야생 야크의 생태를 소개한다. 창탕 고원은 티베트 유목민들 조차 접근을 꺼릴 정도로 티베트의 오지에 자리잡고 있다. 험악한 산세와 계곡들, 그리고 호수로 이루어져 있는 이 땅은 야생 동물들의 마지막 피난처로 야생 야크가 살고 있다. 5백kg이 넘는 거대한 몸집에 위압적인 뿔을 자랑하는 야크의 모습은 보기만 해도 위협적이다. 길고 두터운 털로 몸 전체가 덮여 있는 야크는 한때 무시무시한 설인으로 잘못 알려지기도 했다. 야생 야크의 생태는 지금까지 거의 알려져 있는 것이 없다. 이제는 멸종위기에 놓여 천 마리도 남아 있지 않다. 야생 야크의 맥은 티베트 유목민들이 키우는 가축화된 야크를 통해 이어지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