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기술이전 설명회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원장 정선종)은 26일 소강당에서 기업체를 대상으로 SVB(Switched Video Broadcasting) 및 프로토콜 기술을 포함해 국제표준안인 DSSSL에 의한 SGML 브라우저, 인터넷 방화벽 시스템 설계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술이전설명회는 ETRI 조직개편 이후 처음 실시되는 기업대상 기술이전 행사로서 그간 몇몇의 특정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소극적 마케팅에서 중소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전기업을 대상으로 확대돼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 소개될 SVB는 지난 97년 한국통신 정보화시범사업 응용기술연구개발과제의 일환으로 개발된 것으로 방송용 서버에서 가입자 댁내 수신장치까지 방송채널을 전송함은 물론 사용자가 세트톱박스를 통해 원하는 방송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방송서비스 시스템이다.

SGML 브라우저는 국내 최초로 96년 제정된 국제표준안인 DSSSL,ISO/IEC 10179에 근거해 만든 문서제작 기술로서 CD타이틀 제작, 인터넷 및 인트라넷 구축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인터넷 방화벽시스템은 정보보호기반기술 및 응용기술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개발된 전산망 보호시스템으로 사용자와 방화벽간 상호 인증수행기능,침입시 경보 및 추적기능을 갖추는 등 기존 제품에 비해 감시추적기법을 강조한 시스템이다.

ETRI는 이번 기술이전 설명회에 참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이전 기업을 선정, 제품개발에 따른 원천기술을 이전토록 할 방침이다.

<대전=김상룡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