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는 즐거워(채널 28 리빙TV 오후 5시)
미사리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신토불이 낚시인 견지낚시의 종류와 채비, 챔질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견지란 원래 실을 감는 실패라는 뜻을 가진 순수한 우리말인데 옛부터 산청경계를 즐기던 우리의 선조들이 이 견지를 낚시용품으로 이용하기 시작해서 오늘날의 파리채 모양의 견짓대로 변하게 된 것이다. 따라서 견지낚시는 세계에서 하나밖에 없는 한국 전통의 고유낚시로 세계 낚시인들에게 자랑할 만한 낚시법이라 할 수 있다.
축구(채널 30 KSTV 오전 8시 20분)
UEFA챔피언스 리그 결승 경기를 방송한다. 네덜란드 암스텔담 아레나구장에서 벌어지는 이번 결승경기는 이탈리아 최고의 명문구단 「유벤투스」와 스페인의 자존심 「레알 마드리드」의 대결로 좁혀졌다.유벤투스를 이끌고 있는 선수는 원더보이 델 피에로. 이탈리아 축구팬들이 피에로에게 걸고 있는 기대는 상상을 초월한다. 피에로는 현란한 개인기와 탁월한 골 결정력을 앞세워 유벤투스를 2년 연속 리그우승을 이끌었다. 유럽챔피언스컵과 도요다컵을 차례로 제패 시켜 세계 축구시장에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지난 97년 프랑스 4개국 친선대회에서 브라질의 축구영웅 호나우도를 제치고 득점왕에 오르기도 했다.
연예특급(채널 19 HBS 밤 8시 20분)
「특급 데이트」 코너에서는 탤런트,영화배우,MC 등 세 마리 토끼를 잡느라 여념이 없는 「이승연」을 초대한다.5월초 개봉한 영화 토요일 오후 2시와 5월초부터 방송중인MBC 주말연속극 「마음이 고와야지」에 대한 촬영 이야기와 국내 첫 심야 토크쇼 여성 사회자로 기록된 SBS의 심야토크쇼 「세이 세이 세이」를 진행하면서 에피소드 등 연기생활의절정을 이루고 있는 요즘 그의 바쁜 일정을 들어본다.
11세기 신대륙 화성(채널 25 Q채널 밤 8시)
현재 존재하고 있는 기술을 사용하여 화성으로의 파견에 대한 가능성을 탐구하며 모의 항해를 통하여 그 여행에 대하여 배우게 된다. 세계는 SPUTNIK(소련의 인공위성)가 우주로 발진시키기전 이러한 모험 여행에 관하여 꿈꾸어 오고 있었다. 그러나 이제 수년간의 연구와 개발을 한 이후로 대부분의 국가들은 엄청난 비용문제 때문에 그들의 꿈을 유보해왔다. 이번시간에는 인간을 화성에 보내는 것에 관한 가능성을 조사하며 현재있는 기술들로그것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가능성을 조사한다.
필링 미네소타(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양친의 이혼과 그로 인한 아픈 기억, 자신을 버린 어머니에 대한 복잡한 생각, 형에게 늘 얻어 맞곤 하던 기억 등 마음에 치유될 수 없던 상처를 입은 채 성장한 잭스는절도로 빈번하게 형무소를 들락거리는 황폐한 인생을 걸어온다.20년이 지나고,잭스는 형 샘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다시 고향 미네소타로 돌아온다.한편,웨딩드레스를 진흙탕에 적시며 달아나던 프레디는 쫓아온 갱의 손에 붙잡힌다.샘의 고용주인 갱 레드로부터 1만 달러를훔쳤다는 누명을 쓴 그녀는 강제로 결혼하는 운명에 처해 있고, 결혼 피로연에 참석한 잭스는 프레디의 흐트러진 아름다움에 매료된다.
시네 매거진(채널 34 동아TV 오전 10시 30분)
「COMING SOON」에서는 미모의 범죄 심리학자 카렌의 엽기적인 살인 행각을다룬 뉴질랜드 영화 「어글리」, 밀폐된 공간인 항공기 내에서 벌어지는 폭행 살인범의 기이한 살인놀이와 스튜어디스의 생존 전략을 그린 싸이코 스릴러 영화 「터뷸런스」, 파리 에펠탑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들을 다룬 공포물 「파리의 늑대인간」을 소개한다. 「시네마 통신」에서는 장애인 가족의 사랑을 그린 카롤리네 링크 감독, 「실비 테스 튀드」, 「타타냐트립」 주연의 「비욘드 사일런스」에 대해 알아본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