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EDS시스템, 사업권 수주

LG­EDS시스템(대표 김범수)은 서울여자대학교 캠퍼스종합정보화사업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LG­EDS와 서울여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그동안 학사관리, 행정관리 등 업무영역에 따라 별도 시스템으로 운영돼온 학교정보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는 사업으로 학적, 성적, 입시, 졸업, 대학원 관리 등 학사업무에서부터 인사, 회계, 예산 등 행정관리에 이르는 학내 모든 업무를 일괄처리하는 캠퍼스 경영정보시스템이다.

서울여대는 이를 위해 전자결재, 전자우편, 전자게시판, 문서관리시스템과 같은 사무정보화 부문을 우선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교내외의 인터넷 통신망을 대폭 확대해 학생 및 교직원에게 인터넷ID를 부여할 방침이다.

이번 캠퍼스종합정보화사업이 완료되면 학생과 교직원은 인터넷을 통해 학교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강의정보, 학술정보, 학교정보 등 각종 정보검색과 증명서신청, 수강신청 등 다양한 재택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LG­EDS시스템은 그동안 이화여대, 부산대, 동아대, 가톨릭대, 한남대, 숙명여대, 해양대 등에 학사관리 및 종합정보망 사업을 진행하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대학정보 표준화모델을 개발해 이번 서울여대 정보화사업에 적용할 예정이다.

<김경묵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