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 서비스업계 5월잔치 "푸짐"]

PC통신업계의 「5월 잔치」가 푸짐하다.

천리안, 유니텔, 나우누리 등 PC통신업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 및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석가탄신일, 성년의 날 등 기념일과 대학축제가 한데 모여 있는 5월의 특성을 살려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

올해 PC통신에서의 5월 행사는 IMF 한파로 인해 가계경제가 위축받고 있는 상황을 고려한다면 사이버공간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가족간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어 행사참여자가 다른 해보다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천리안은 오는 8일까지 「어린이 정보사냥대회」개최를 시작으로 「장애인에게 사랑을」 「가족홈페이지 뽐내기 행사」 「캠퍼스축제 한마당」 「메이퀸선발 이벤트」등 총 9개의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어린이 정보사냥대회」와 「가족홈페이지 뽐내기 행사」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정보화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어린이들의 창의성, 실용성, 정보구성력에 중점을 두어 치러진다.

특히 「장애인에게 사랑을」행사는 수기공모에서 최고 1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내년 3월까지 1년간 협찬사의 PC를 장애인에게 기증하는 장기적인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유니텔은 자사 통신서비스에 개설된 가상초등학교인 「꾸러기초등학교」를 통해 온라인 특집행사를 개최한다. 20일까지 펼쳐지는 이 행사는 「다른 친구 웃기기 대회」, 어린이 자작퀴즈대회인 「이 문제는 못풀걸!」, 「내얼굴 그리기 대회」 등 흥미 위주의 이벤트가 사이버 공간에서 열린다. 또 「통신예절 글짓기대회」 「전래동화 글짓기 대회」, 어른들이 어린이에게 들려주는 교훈코너 등 푸른 동심을 담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나우누리는 1일부터 「가족사랑! 나우누리와 함께」라는 특집메뉴를 마련하고 각종행사를 실시한다. 이 회사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에 맞춰 「내가 받고 싶은 어린이날 선물」 「아빠! 힘내세요」 「기억에 남는 선생님 이야기」 등의 특별게시판을 개설하며 이중 우수작에 5편을 선정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 나우누리는 성년의 날을 맞아 회원중 성년을 맞은 이용자들에게 「성년 축하메일」을 띄울 예정이다.

<이 경우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