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에너지절약] 절전형 산전제품.. 디맨드 컨트롤러

기인시스템 "디맨드 컨트롤러"

기인시스템(대표 이기원)의 최대수요전력 관리제어장치(일명 디맨드 컨트롤러)는 자동으로 최대 전력부하를 제어함으로써 최대 수요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가 요구전력을 표시하는 미터기와 수요시간을 조작, 설정하고 이에 따른 적산전력을 산출하면 사전에 설정한 제어주기 조절기능에 따라 시스템내 부하제어용 릴레이가 작동하게 된다. 이 시스템을 설치한 사용자들은 수요시한 내에 사용되는 전력량이 목표전력을 넘지 않도록 조절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 제품은 수요전력의 데이터를 6개월치 15분 자료, 2년간의 월보, 연보 및 정전상황까지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따라서 기온이 올라가는 여름철 오후에 냉방전력 부하가 집중돼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극심한 전력수급 불안을 해소할 수 있다. 또 사용전력량에 비례해 증가하는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첨단영상기술을 사용해 한전 전력량계 간의 15분 수요사항을 정확하게 일치시킬 수 있다.

이밖에도 이 시스템은 단일 제어선으로 최대 32개 그룹의 부하를 자동으로 차단해 제어할수 있어 부하제어 포설 공사비를 경감해 주는 효과도 제공한다.

기인시스템은 이 제품에 액정화면을 이용한 트리구조를 채용해 데이터수정 및 사용을 쉽게 했으며, 설정데이터는 정전후 2천시간 동안 보존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