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美 밴티브社, CIS 솔루션 협력

삼성SDS(대표 남궁석)는 고객접점관리(CIS) 솔루션부문 선두업체인 미 밴티브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CIS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CIS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전자상거래(EC), 데이터웨어하우징(DW) 등과 함께 최근 기업경영시스템의 한 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분야로 품질관리, 영업 및 현장서비스, 고객불만신고센터, 헬프데스크 등 고객을 직접 대하는 부문에서 고객에 대한 정보공유와 관계증진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 CIS는 생산, 배송, 재무, 인사 관리 등 비용절감형 「백오피스」 솔루션에 대비되는 「프런트오피스」 개념이 적용된 것으로 영업, 마케팅 자동화, 고객지원 및 서비스를 위한 매출증대형 솔루션이다.

특히 CIS는 고객접점관리가 매출증대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금융, 유통, 정보통신서비스업계를 중심으로 폭발적 수요가 예상돼 오는 2000년 34억달러 규모의 세계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밴티브사는 현재 CIS부문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는 회사로 이번 제휴를 통해 아시아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삼성SDS의 조두현 상무는 『밴티브사의 시스템 판매 및 기술을 전수받아 프런트오피스 솔루션 사업을 전담할 영업, 기술 인력을 확보하고 적극적인 영업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경묵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