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텔, 초고속 FPGA 출시

앤티퓨즈(Antifuse) 방식 FPGA 전문 공급업체인 액텔은 최고 3백20MHz의 빠른 클럭 주파수 속도를 구현한 「A54SX」 시리즈 제품을 이달부터 본격 국내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SX 시리즈는 4ns의 빠른 클럭 반응 속도 및 내부 디코드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디자인 사이클을 단순화시킴으로써 기가비트급 이더넷 장비 등과 같은 첨단 데이터 통신용 제품에 폭넓게 사용될 수 있는 대용량, 고성능 제품이다.

0.35 미크론 공정의 3층 메탈 구조를 지닌 이 제품은 액텔이 자체 개발한 SoM(Sea of Module) 아키텍쳐를 채택하고 있는데 SoM 아키텍쳐는 실리콘 전층을 가로질러 수많은 그리드(Grid)를 배열, 칩 사용 가능 구역을 최대화시킨 새로운 구조라고 액텔측은 설명했다.

8천에서 6만4천게이트까지 다양한 집적용량이 지원되는 SX 시리즈는 1만6천게이트급 「A54SX16」 모델의 본격적인 공급을 시작으로 3만3천게이트급 및 8천게이트급 제품도 잇따라 출시될 예정이다.

액텔코리아 박진수 지사장은 『이번 선보인 SX시리즈는 빠른 데이터 처리 능력과 대용량 집적 기능을 함께 보유함으로써 PLD의 고성능과 FPGA의 대용량 장점을 서로 통합한 획기적인 어플리케이션』이라고 강조했다.

<주상돈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