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전자주간98] 주요 업체 출품작.. 리드선

대아리드선, 리드선

30년간 리드선만을 생산해온 전문업체인 대아리드선(대표 황성박)은 전자부품의 필수 부품인 9종류의 리드선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현재 구리선, 철선에 구리를 입힌 CP선, 알루미늄선을 주력 생산하고 있으며 콘덴서, 저항기, 인덕터 등 각종 전자부품의 사용 특성에 적합하게 납, 주석, 철, 구리 등을 배합,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최근 수정부품에 채택될 수 있는 니켈선을 개발, 현재 내부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이 회사는 생산제품 특성에 따라 국내 공장을 구미, 충주, 익산, 안성의 4개 지역별로 차별화했으며 본사와 지역공장을 잇는 전산망을 구축, 수요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신속하고 정확한 납기대응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러시아의 한 연구소로부터 신공법을 도입,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등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중국 공장을 포함, 월 7백만톤의 리드선 생산능력을 갖춰 세계적인 리드선생산업체의 위치로 올라선 이 회사는 올해 「스피드 경영」을 모토로 국내 및 해외의 문의와 주문을 당일 처리, 신속한 대응태세를 마련했다. 이 회사는 그동안 각종 해외전시회 참가, 해외바이어 방문상담, 다국적기업의 자재조달 네트워크를 활용한 수출 추진 등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추진, 매출 대비 수출 비중을 지난해 20%에서 올해 40%까지 끌어올려 세계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