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명소탐방] 인터넷 웹진 "미르"

한국통신의 종합 PC통신서비스인 미래텔의 웹진 「미르(http://miraetel.kornet.nm.kr/mir」가 이달들어 새롭게 모습을 단장했다.

지난해 5월 창간된 미르는 요즘 하루평균 접속자 수가 1천명을 웃돌 정도로 IMF한파로 지친 네티즌들의 즐거운 휴식처로 자리매김한 대표적인 종합 엔터테인먼트 웹진.

미르는 이번 3월호부터 기존의 보여주는 웹진에서 네티즌들이 적극 참여하는 웹진으로 편집방향이 대폭 개편됐다. 특히 게시판과 이벤트 코너가 아주 다채롭게 꾸며졌다.

먼저 기존에 독특한 디자인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던 자유게시판 외에 독자들의 흥미를 끌만한 추천사이트 게시판, 유머/꽁트 게시판, 미팅/여행 게시판 등을 신설, 네티즌들의 참여기회를 확대시킨 점이 눈에 띈다.

또 퍼즐에 이어 추리퀴즈와 즉석리서치 코너 등 정기적 이벤트를 마련하고 독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행사도 실시한다. 추리퀴즈는 매월 2회 실시하는데 퀴즈의 정답을 E메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다. 매월 2회씩 실시하는 즉석 리서치는 우리 주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간단한 문항으로 만들어 독자들의 투표에 의해 결과가 정해지는데 실시간으로 그래프를 통해 결과를 즉석에서 확인 할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전해준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새롭게 등장한 미르의 도우미. 「마리(marie@miraetel.kornet.nm.kr)」라는 이름과 귀엽게 생긴 모습을 지닌 이 도우미는 각 컬럼에서 네티즌들을 안내하고 게시판과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역할을 맡았는데 앞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새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한 3월호에는 볼거리와 읽을거리도 풍성한데 먼저 기획특집으로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사이버스타를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네티즌 감상실에서는 익스체인저 5.5핵심강좌와 요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인 툼레이더2 공략집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그동안 미르에 소개되었던 창작만화를 모은 만화세상, 재미있는 이미지를 이용한 그림 맞추기 퍼즐, 유용한 공개자료를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공개자료실 등이 독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김종윤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