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코너 CD 타이틀] 일곱마리 너구리의 한글 유치원

3~8세 어린이들이 노래와 놀이를 통해 한글을 배우고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한글학습 타이틀로 아리수미디어와 아이코가 공동개발, 제작했다.

전체 내용은 두 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먹보너구리를 비롯, 솜씨너구리, 놀이왕너구리, 멋쟁이너구리, 꾸러기너구리, 낚시너구리, 도우미너구리 등 총 일곱 마리가 한글학습 길잡이로 등장, 재미있는 움직임과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이중 I편에서는 먹보너구리와 솜씨너구리, 놀이왕너구리가 길잡이로 등장해 음식, 동물, 놀이를 주제로 다양한 게임과 학습을 도와주며 II편에서는 멋쟁이너구리와 꾸러기너구리, 낚시너구리가 의복, 직업, 보물을 소재로 어휘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너구리들 모두가 독특한 움직임과 이야기로 한글 학습을 쉽고 재미있게 유도하고 있다는 것.

특히 이야기 속에 그림 조각 맞추기나 끝말 잇기, 사물의 이름 알아맞히기, 스무고개 등 다양한 게임을 곁들여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I편과 II편에 공통적으로 수록된 자음이, 모음이 노래방과 너구리 그림사전은 한글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한글의 자모를 깨우칠 수 있도록 돕는 곳이다.

노래방의 경우 신나는 노래와 애니메이션이 곁들여지며 그림사전에서는 3백50개의 단어카드와 그림, 쓰기 설명이 수록돼 있다.

이밖에 화면에 표시되는 단어를 재미있는 한글 그림 카드로 출력할 수도 있어 여행이나 이동중 활용하면 유익하다.

제품 가격은 I, II편 각각 2만2천원이며 자세한 문의는 (02)717-5775.

<김윤경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