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향계] PDA 푸시프로그램 "인포차저"

PDA나 헨드헬드PC(HPC) 등 휴대용 단말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정보를 다운받아 원하는 시간에 검색할 수 있는 푸시제품이 선을 보였다.

푸시기술 전문업체인 네오위즈(대표 나성균)는 무선모뎀을 이용해 미리 지정한 정보를 전송받아 필요할 때 검색할 수 있는 PDA용 푸시프로그램인 「인포차저(Infocharger)」를 선보였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지 않아도 뉴스나 증권정보,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받아볼 수 있다. 일반 통신서비스의 경우 온라인에 접속한 상태에서만 정보를 검색할 수 있지만 인포차저를 이용하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전송받은 정보를 손쉽게 정리해 찾아볼 수 있다.

다른 푸시제품이 데스크톱PC를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윈도CE 버전을 지원한다. 수시로 들고 다니는 PDA에 원하는 정보를 무선모뎀으로 전송받아 수시로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조그만 화면 때문에 검색하기 힘든 인터넷 정보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인포차저는 텍스트 정보는 물론 간단한 그래프나 이미지 파일 등의 검색도 지원한다. 또 전송받은 정보는 물론 자신이 이미 살펴본 정보의 양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네오위즈는 이 제품을 LG전자의 PDA인 모빌리안에 번들로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또 주요 관광지나 관공서 등에 제공하는 키오스크 등에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장윤옥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