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세상] 엠아이정보통신 "또다른세상"

2차원 채팅과 게임형식으로 정보를 사고 파는 새로운 방식의 정보유통서비스가 등장, 눈길을 끌고 있다.

엠아이정보통신이 하이넷P망에 개설한 「또다른세상」이 그것. 이 곳에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어디서나 동시에 채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즉 게시판에 등록돼 있는 정보를 보면서 채팅할 수 있고 대화를 나누면서 퀴즈게임도 함께 풀어갈 수 있다.

이 서비스의 초기화면은 아케이드게임 형식을 띠고 있는데 서비스에 접속한 이용자는 길거리 모양의 화면에 2차원으로 표현된다. 이용자는 길거리에서도 채팅을 할 수 있다. 또 이 곳에서는 롤플레잉게임처럼 쾌속신발(빨리이동), 손오공구름(직접이동), 솥뚜껑방패(방어용), 시한폭탄(공격용) 등 재밌게 이름이 붙여진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또다른 특징 중의 하나는 「정보는 돈」이라는 개념에 따라 각종 정보가 가상자금으로 변환되고 이 자금을 가지고 여러 가지 경제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즉 길거리에 각종 건물로 표시돼 있는 게시판으로 들어가면 접속한 회원이 제공한 각종 정보가 가상자금으로 바뀐다. 정보제공을 통해 자금을 마련한 이용자는 여러 가지 온라인게임에 있는 내기를 통해 자금을 유통시킬 수 있고 가상은행, 가상시장을 통해 재테크활동을 시뮬레이션해 볼 수도 있다. 은행에서 신상정보를 담보로 자금을 대출받을 수도 있다.

또 유익한 정보제공을 통해 많은 자금을 확보한 이용자는 이 서비스 내에서 별도의 내부IP사업(게시판 정보사업)을 전개할 수 있다. 내부IP사업은 주식회사 형식을 빌려 주식을 발행할 수 있는데 이 주식과 자금은 「또다른세상」 내 주요 자원으로 이용자 사이에 유통, 순환된다. 엠아이정보통신은 회원들이 정보제공과 가상 경제활동을 통해 많은 자금을 모으면 그 양에 따라 우수자를 선발해 실제 돈으로 전환해 지급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01410이나 10411로 접속한 후 paldal을 입력하고 가입절차를 거치면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김종윤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