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스캐너] 눈에 띄는 스캐너 제품들.. 「캐노스캔600」

롯데캐논의 캐노스캔(CanoScan) 600은 전자출판과 프리젠테이션, 사용자메뉴얼 제작 등에 사용할 수 있는 6백ppi급의 고품위 스캐너다.

캐노스캔 600은 플러그 앤 플레이(Plug&Play)가 지원되는 스카시 보드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제품의 크기도 슬림사이즈로 공간이 좁은 사무실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자동문서공급장치(ADF)를 제공해 멀티페이지 문서스캐닝이 보다 용이하고 OCR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경우 논문이나 이미지를 간편하게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또 종이문서 뿐만아니라 슬라이드 필름을 스캐닝해주는 필름 아답터 장치(FAU)를 이용해 다양한 필름을 입력받을 수도 있다. 이와함께 이 제품은 캐논의 독자 기술인 제논(Xenon)램프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으로 자연빛에 가까운 빛을 비추는 제논형광램프를 이용해 원색에 가까운 고품위 이미지를 스캐닝한다.

이외에도 이 제품은 빠르고 정확한 스캐닝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캔크래프트(ScanCraft) CS 스캐닝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간단한 인터페이스에서 다양한 이미지 편집효과를 출력해낼 수 있다.

보급형 제품인 캐노스캔 300은 비즈니스맨이나 개인사용자들을 대상으로하는 3백ppi급 보급형 제품으로 고객 인사카드나 뉴스, 편지 등을 작성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 역시 여러대의 프린터에 연결해 복사하는 멀티 카피 기능의 스캔크래프트 소프트웨어가 제공되고 필름 아답터 장치(FAU)와 자동 문서이송장치(ADF)가 제공된다.

캐노스캔 300은 스캐닝 속도가 컬러의 경우 24초, 흑백원고의 경우 12초의 속도로 입력할 수 있고 컴퓨터와의 인터페이스를 위해 스카시 Ⅱ 컨트롤러가 제공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