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이 지난 3월 출시한 「사운드블라스터 AWE64 파워」는 보급형 사운드카드 시장을 겨냥해 출시한 야심작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출시된 「사운드블라스터 AWE64 IE」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면서도 가격부담을 줄이기 위해 확장 IDE 인터페이스와 인터넷 관련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 웹폰 등을 제공하지 않는다.
3차원 사운드 실현에 적합한 5백12kB 메모리와 사운드 폰트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으며 윈도95용 리얼오케, 노래방 소프트웨어인 스타탄생3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올 12월 현재까지 판매된 「사운드 블라스터 AWE64 시리즈」는 13만여개다. 이중 「사운드 블라스터 AWE64 파워」는 전체의 70% 수준인 9만여개에 달한다.
기존 사운드카드가 구현하던 32개 동시발음보다 2배 많은 64개 동시 발음을 갖고 있는 이 제품은 웨이브 신스, 웨이브 가이드 기능을 내장해 인간의 연주에 가까운 64인조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재현해준다.
특히 웨이브 가이드로 명명된 피지컬 모델링 방식의 미디사운드는 다양한 사운드를 실현해줌으로써 웨이브테이블 방식을 사용한 단순한 컴퓨터 음악의 문제점을 해결, 보완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기타연주시 미세한 떨림음이나 색소폰 연주시 연주자 힘의 강약에 따른 느낌까지 전달해 준다. 아울러 악기가 연주되면서 나타나는 음형을 분석해 필요한 악기의 각 요소를 수학적 모델로 만들어 이를 계산해 표현하는 피지컬 모델링 방식의 미디사운드가 가능하다.
또한 기본적인 컴퓨터 자동인식 기술인 플러그 앤드 플레이와 인터넷폰 사용시 자연스러운 대화를 보장하는 풀 듀플렉스 기능을 기본으로 지원하며 번들로 사운드폰트 2.0 편집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