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인기상품] 광고 호감 느끼는 제품.. LG IBM 「씽크패드」

노트북의 구매요건 가운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가격과 휴대성이다. LG-IBM의 「씽크패드」는 이같은 요건에 따라 광고내용을 「울트라 포터블」이라는 제하에 휴대성과 슬림화를 강조해 고객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무게는 초경량, 그러나 성능은 초강력」 「얇아진 만큼 가장 진보한 노트북」이라는 광고카피로 휴대성을 최대한 강조한 반면 기능은 최대한 향상됐음을 내세우고 있다.

또한 동아출판사의 백과대사전집 3권과 씽크패드를 비교하는 사진광고를 활용함으로써 일반 고객에게 제품슬림화를 강하게 호소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이같은 광고전략에 힘입어 지난 6월 출시 이후 달마다 10%씩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 이 제품은 무게가 1.81㎏에 두께는 31㎜에 불과한 슬림형으로 설계됐다. 인텔 펜티엄 1백66㎒ MMX CPU와 2.1G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80MB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16MB 기본메모리를 장착해 멀티미디어환경에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2비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PCI 아키텍처를 지원하고 12.1인치 TFT LCD 모니터, 85키 키보드, 미끄럼방지 캡, 손목받침대 등이 있다.

적외선통신이 가능한 다른 장치들과 무선으로 파일을 송수신하거나 인쇄할 수 있도록 4Mbps/1백15kbps 속도의 적외선 포트를 갖추고 있어 외부 확장성이 뛰어나다. 데이터보호 차원에서도 케이블 잠금 슬롯을 갖추고 있으며 파워스위치와 HDD 암호설정기능이 제공된다.

제품에 실장하거나 번들로 제공되는 주요 소프트웨어로는 「한글MS워드」 「IBM 앤티바이러스」 「한글로터스」 「윈도95」 등이 있다.

LG-IBM은 데스톱PC 분야에서는 아직 뚜렷한 성장세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데 이 제품을 기반으로 노트북PC 분야에 영업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