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다양한 그림그리기를 통해 색과 창조력을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진 멀티미디어 미술 학습도구로 미국 브로더번드사가 개발한 제품을 아리수미디어(대표 이건범)가 한글화시켰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미술 도구들의 기기묘묘한 활동양상들.
컴퓨터상에 준비된 여러 가지 물감과 미술도구를 이용, 어린이 스스로 그림을 그린다는 점은 다른 제품과 별반 다를 것이 없지만 도구들 모두가 각각의 소리와 움직임, 특성들을 지니고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준다.
동그라미 상자를 클릭, 동그라미를 그리면 같은 색과 크기의 동그라미가 나타나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크기와 색이 각각 다른 동그라미들이 화면을 아름답게 장식한다.
별이나 나무를 클릭했을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색과 크기가 다른 별과 나무들이 그림에 변화를 「입혀」준다.
그림을 그릴 때마다 들리는 음향 효과도 어린이들을 즐겁게 하는 요인 중 하나다. 개 뼈다귀 무늬를 그릴 때는 개 짖는 소리가 나는 등 동그라미나 별, 나무 모두 나름대로 형상화된 소리를 지니고 있어 그림과 음악의 절묘한 조화를 실감할 수 있다.
「키드픽스 스튜디오」에 담겨진 내용은 키드픽스를 비롯, 깜짝TV, 꿈틀그림, 춤추는 도장, 꼭두각시 인형, 슬라이드 쇼 등 크게 6가지.
이 가운데 깜짝TV에는 다양한 동영상 클립이 담겨져 있고 꿈틀그림과 춤추는 도장, 꼭두각시 인형은 그려진 그림들이 살아 움직이도록 만들어진 난이며 제품 이름인 키드픽스와 슬라이드 쇼는 모든 기량을 모아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공간이다.
특히 어린이가 그린 그림들이 꿈틀꿈틀 움직이도록 만들어진 꿈틀그림과 춤추는 도장은 미술학습을 넘어 게임같은 재미도 느껴진다.
이밖에 기존 사진들을 디지털이미지로 전환시켜 전자앨범으로 만들 수 있는 포토CD가 부록으로 제공돼 스캐너와 프린터를 곁들인 컴퓨터 활용학습도 겸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한글 매뉴얼 포함 5만5천원(부가세 포함)이며 제품에 대한 문의는 719-7585.
<김윤경 기자>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MS, 사무용 SW '아웃룩·팀즈' 수 시간 접속 장애
-
3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4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5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6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7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8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단독롯데, '4조' 강남 노른자 땅 매각하나…신동빈 회장 현장 점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