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소식]

<> 美 프리뷰 트래블, 인터넷 광고사업 전개

미 프리뷰 트래블사는(Preview Travel)사는 미 엑사이트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폭넓고 세세한]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토대로 대대적인 인터넷 광고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이와관련,프리뷰 트래블사는 자사의 여행서비스 홍보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엑사이트 네트워크를 통해 마스터카드,AT&T,콘티넨탈 에어라인,버진 아틀랜틱,볼보 등의 인터넷 광고를 게재하는 한편 이 회사들과의 제휴로 다양한 경품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한편 네트워크 사용료로 프리뷰 트래블사가 엑사이트사에게 지불할 금액은 향후 5년간 1천5백만달러인 것으로 발표됐다.

<> 올해 인터넷 사기사건 96년보다 3배나 늘어

올해들어 인터넷을 이용한 사기는 지난 96년에 비해 3백%가량 증가했고 이 중 인터넷과 온라인서비스 제공 계약 관련 사기가 가장 많다는 조사가 발표됐다.

미 NCL(National Consumers League)은 최근 발표한 조사자료를 통해 올해들어 인터넷 사기건수는 전년의 3배 이상으로 증가됐으며 인터넷 사용자들은 이로 인해 10달러에서 1만달러에 달하는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또한 인터넷과 온라인 서비스 제공 계약과 관련한 사기가 가장 많았고 일반상품 판매,경매와 마케팅 서비스 제공,프랜챠이즈 모집,경품제공,신용카드 신청,서적판매, 잡지구독 등과 관련한 사기가 그 뒤를 이었다고 집계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