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 업소용 노래반주기.. 태광산업 「TCD-5803Q」

태광산업은 CD 3매를 수납하고 비디오CD 2.0버전이 채택된 노래반주기 「TCD-5803Q」를 판매한다.

가정용 노래반주기 시장에 최근 참여한 태광산업은 오디오 전문업체답게 이 제품을 오디오와 결합시켜 작동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데 특히 이 제품에는 SRS사의 3차원 입체음향 기능이 채용돼 비디오CD를 감상할 때나 노래반주를 할 때 두 대의 스피커로 여러 대의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는 것과 같은 입체음향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 제품에는 배경영상의 자막을 가리고 기본 메뉴만 보이게 하는 섀도우 기능을 첨가했으며 TV, LDP, VCR 등을 외부 영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최대 10곡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도전청백전이라는 게임기능도 있어 팀을 나누어 노래자랑을 할 수 있다. 특히 특정부분을 계속 반복해서 듣거나 장르별로 노래를 연속으로 들을 수 있도록 소절 반복기능과 연속 연주기능도 채용했다.

이밖에 남녀 키 조절 기능과 멜로디 조절기능을 갖고 있으며 10가지의 효과음도 재생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또 어린이들이 CD를 함부로 꺼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CD 도어의 잠금기능도 채용했다.

비디오CD 기능으로는 느린재생, 화면 기억, 고속탐색 등의 기능을 갖고 있으며 일반 음악용 CD도 재생할 수 있다.

이 제품에 수록된 노래반주 곡수는 4천2백여곡이며 신곡은 CD롬 형태로 2달에 한번씩 추가돼 출시될 예정이다. 8월부터 판매될 이 제품의 예상 소비자가격은 78만9천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