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 업소용 노래반주기.. 대흥전자 「코러스 스타」

대흥전자의 주력 제품은 육성 코러스가 지원되는 노래반주기 「코러스 스타」(모델명 DCH-500C)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라이브 반주기능이 채택된 것이다. 라이브 반주기능이란 실제 악기 소리와 컴퓨터 반주기의 소리 가운데 장점만 합친 기술로, 이를 위해 대흥전자는 실제 악기를 직접 연주해 이를 그대로 녹음해 재생하는 기술인 리얼 오디오 기술을 개발해 이 제품에 적용시켰다. 기존 음원 모듈만 사용했던 노래반주기들은 기타, 트럼펫, 하모니카 등의 실제 악기소리를 비슷하게 흉내만 낼 뿐 고유의 악기음과 멋의 표현은 힘들었다.

이 제품에는 전문 코러스팀이 약 1천곡에 배경 코러스를 삽입해 사용자들이 노래부를 때 보다 생생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실제 악기를 직접 연주한 뒤 연주한 음악을 그대로 녹음해 재생하는 기술을 도입해 보다 원음에 충실한 음을 재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또 2기가바이트(GB)의 대용량 하드디스크에 노래반주 데이터를 입력해 타사 제품에 비해 에러율이 줄어들었다. 신곡 추가는 별도의 확장팩을 사용함으로써 최신 곡을 빠르게 추가할 수 있으며 확장팩은 재사용이 가능해 기존 메모리 방식에 비해 진보된 방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 디스코, 트로트, 메들리, 블루스 등 장르별로 곡을 끊어지지 않고 연속으로 연주해주는 메들리 기능과 최근에 수록된 신곡을 순서대로 찾을 수 있는 신곡안내 기능도 갖고 있다. 이 제품의 음원으로는 일본 야마하사의 제품을 채용했다. 소비자가격은 1백20만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