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이 판매하고 있는 노래반주기 「코러스 88Ⅱ」는 업계 최초로 육성 코러스 기능을 적용한 제품으로, CD를 통해 육성코러스를 지원해주는 컴퓨터 뮤직 플레이어(CMP) 방식의 제품이다.
「코러스 88Ⅱ」는 IC칩에 각종 노래와 리듬기능 등을 입력했으며 제품 밑부분에 장착된 CDP 내부에는 MBC합창단이 직접 녹음한 육성코러스 CD롬을 수록, 사용자가 노래를 할때 육성코러스도 함께 들을 수 있다.
이 제품의 음원으로는 일본 롤랜드사의 「SC-88」을 탑재했으며 이를 통해 6백54종의 다양한 음색과 디지털 효과탐색, 2백56종의 사용자 음색 등을 지원해준다.
이 제품에는 계절별 인사말, 생일, 결혼, 명절 인사말 등 84종류의 각종 인사말 메시지, 플레시 메모리를 통한 신곡입력 기능 등이 추가됐으며 노래분위기에 따라 리듬을 디스코에서 탱고까지 16가지 종류로 바꿔가며 부를 수 있는 편곡기능과 같은 리듬의 노래를 자동편곡해 7곡까지 연속으로 재생할 수 있는 메들리 기능도 있다. 이 제품에 내장된 노래는 각 분야별 전문음악인 20여명이 약 1년간 직접 편곡한 것이다.
노래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볼 때 이 제품이 편리한 점은 개인별 키 테스트 기능이 있다는 점이다.
노래방 업주들의 편의를 위해 이 제품에는 비상화재경보기능이 있으며 플래시 메모리로 신곡을 입력하기 때문에 기존 노래반주기에서 사용해왔던 4메가바이트(MB)의 롬 IC가 필요 없이 간편하게 신곡을 추가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1백19만원.
많이 본 뉴스
-
1
반도체 중심도시 꿈꾼다…용인시, 이동신도시 본격화
-
2
엔비디아, 中 AI 딥시크 등장에 846조원 증발
-
3
'AI 지각변동' 中딥시크 창업자는 본토 출신 40세 컴퓨터전공 펀드매니저
-
4
트럼프, '한국산 세탁기' 언급…“관세 안 내려면 미국 공장 지어야”
-
5
“너무 거절했나”... 알박기 실패한 中 할아버지의 후회
-
6
中딥시크 “사이버공격 받아 신규 이용자 등록 제한”
-
7
유출된 아이폰17 에어 후면 패널 보니… “카메라홀은 하나”
-
8
트럼프, 中 딥시크 AI 개발에…“긍정적, 美에 경종 울려야”
-
9
이재명 “독재·반민주 세력 반동 계속…마지막 고비 넘자”
-
10
LG·삼성, 美 프리미엄 세탁기 싹쓸이…中 격차 재확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