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소개 53] 테크노, PC장터

PC통신은 양방향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홈쇼핑이나 통신구매 등에 가장 효과적인 매개체로 통한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PC통신을 통한 홈쇼핑사업에 뛰어들거나 참여를 모색하고 있어 통신을 이용한 구매정보 제공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천리안에 「PC장터」를 개설 운영하고 있는 테크노도 그 가운데 하나다.

PC장터는 컴퓨터관련 제품이나 기업들의 할인행사,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PC조립하는 방법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다.

PC장터는 구매정보 8개와 일반정보 4개로 구성돼 있다.

구매정보는 하드웨어를 비롯 소프트웨어, 국내외 신상품정보, 국내상품 품목별 가격동향 등이 수록돼 있으며 「PC조립 내손으로」메뉴에는 PC탐험과 하드웨어 조립/세팅, 업그레이드 등이 상세히 소개돼 있다.

또 할인판매와 전시 및 신제품 발표회 등도 빠르게 소개되고 있어 이용자들이 신제품 동향이나 가격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하드웨어 제품정보는 용산전자상가 기준으로 작성돼 있는데 PC와 휴대형PC 등 완성품과 키보드, 마우스, 스캐너, 디지타이저, 터치스크린 등 입력장치, HDD와 FDD, CD롬 등 드라이브, 업그레이드 키트와 프린터용품, 전산용품 등 보조장치, 주기판과 비디오보드, 입출력포트 등 본체 및 보드, 각종 프린터와 플로터, 모니터 등 출력장치, LAN카드와 케이블, 모뎀 등 통신네트워크장비가 소개돼 있다.

소프트웨어 정보는 일반소프트웨어와 CD롬 타이틀로 나눠져 있으며 일반소프트웨어는 워드프로세서를 비롯 데이터베이스, 스프레드시트, 게임 등 10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또 CD롬 타이틀 정보는 게임과 교육, 그래픽, 음악 등 6개 제품의 가격이 상세히 소개돼 있다.

국내 품목별 가격동향은 일주일 간격으로 용산정자상가 가격기준으로 제공되고 있어 소비자들이 이용하는데 편리하다.

<양봉영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