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원격 화상학습시스템 개발

(주)대교(대표 강학중)가 교사와 학습자가 PC통신망을 이용해 음성, 영상 및 각종 학습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화상학습시스템 및 교사용 학습자료 저작도구를 개발했다.

이 회사가 개발한 화상학습시스템은 교사와 학습자가 PC상에서 서로 얼굴을 마주보며 그림,선,문자,영상 등을 포함한 각종 학습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일대일 양방향 원격화상학습시스템이다.

학습자는 이 시스템을 이용,PC상에서 교사와 전화로 연결해 진단평가를 받고 자신의 수준에 맞는 부분부터 교과내용을 자율학습할 수 있으며, 학습과정중에 메뉴를 클릭해 교사와 연결하면 질문 및 상담학습까지 가능하다.또한 교사는 화면상에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학습자료를 제시,설명할 수 있고 연동되는 저작도구를 이용해 음성, 화상 등의멀티미디어 수업자료까지도 만들어 제공할 수 있다.

이 저작도구는 주, 객관식, 단답형 등의 다양한 문제제작 기능, 데이터베이스에 기초해 학습자료를 체계적으로 분류,관리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으며 일선교사들이 수업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주)대교는 이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초등학교 4학년수학과목개발을 마쳤으며 빠른 시일내에초등학교 전학년 주요과목을 개발해 오는 9월부터 눈높이 회원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에 나설예정이다.

<김홍식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