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업체들, 봄맞이 결혼특집 개설

결혼시즌을 맞아 데이콤, 한국PC통신, 삼성데이타시스템 등 PC통신업체들이 결혼관련 정보와 혼수품 구입을 지원하는 결혼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삼성데이타시스템은 최근 각종 결혼정보를 모은 「97봄웨딩 엑스포(go wedexpo)」를 유니텔에 개설했다.

이 서비스는 결혼비용 마련을 위한 각종 대출과 상담,내집마련을 위한 투자상담과 부동산정보 등을 제공한다.또 전문가의 컨설팅과 함께 기혼자들의 경험담을 통해 결혼 60일전부터 결혼 당일까지 시기별로 필요한 준비사항을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유니텔은 온라인상에서 혼수용품의 견적서를 받아보고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제공한다. 이와 함께 커플사진 컨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콤도 3월 중순부터 천리안을 통해 「사이버웨딩 미팅박람회(go cwed)」를 개최,결혼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웨딩부스」, 「미팅부스」, 「온라인 컨설팅」, 「이벤트 컨테스트」 등으로 구성돼있는 이 행사는 신혼여행,결혼비용,혼수품 구매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미팅부스를 통해서는 미혼 남녀들의 미팅주선은 물론 고민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한국PC통신도 「결혼생활정보」, 「결혼정보」 등 기존 결혼관련 서비스 외에 신혼부부들에게 무료여행권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나우콤 역시 예비 신혼부부들을 겨냥, 나우누리에 결혼정보, 결혼/생활정보, 마이웨딩, 신웨딩이벤트 등 다양한 결혼관련 메뉴를 개설해놓고 있다.

<장윤옥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