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SW] 스케줄관리프로그램 런치패드

「런치패드」는 시스템 스케줄을 관리, 조정하는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이다.

의도적인 동작을 사용중인 컴퓨터에 인지시켜주는 컴퓨터 사용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사용자 개인을 위한 일정관리 프로그램(PIM)과는 차이가 있다.

예컨대 원하는 시간에 시스템을 끄거나 특정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동작을 이 프로그램으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또 시스템관리 차원에서 스피드 디스크와 같이 분기별 혹은 월별로 실행시켜 줘야 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해놓고 사용하면 사용자가 부주의로 잊고 지나가는 경우를 막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원하는 이벤트를 사용자가 정의해 사용할 수 있게 했고, 이벤트를 실행시킬 시간과 옵션, 시간할당 등을 임의로 조정한다.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액션으로는 프로그램의 실행이나 동작중단과 시스템 리부트, 시스템 끄기, 메시지 표시 등이다. 이외에도 DDE(Dynamic Data Embading) 커맨드나 DDE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이벤트는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편집해 저장할 수 있고 편집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테스트하면서 정확한 이벤트를 입력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액션의 동작시간도 다양하게 구분해 일별 및 시간별, 월별, 연별 등으로 적절한 시간을 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물론 프로그램에서는 이벤트 발생 때마다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사운드 효과 삽입이나 실행후 삭제 등이 그것으로, 윈도95의 MEDIA 디렉터리에 있는 사운드 파일을 참조하거나 컴퓨터 사용자가 하드디스크에 저장해놓은 음악파일의 위치를 지정하는 것만으로 액션이 실행될 때 사용자가 정한 옵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런치패드는 사이프레스테크놀로지사가 개발한 윈도95, 윈도NT용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홈페이지(www.cypressnet.com)에서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데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