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이나 인터넷 등 많은 터미널을 동시에 열어 여러개의 호스트에 접속할 수 있다면 다른 통신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사용중이던 서비스를 중단하고 재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던져버릴 수 있을 것이다.
美 인터소프트사가 개발한 「넷텀」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시켜 줄 수있는 통합 통신 프로그램으로 Z모뎀과 다중접속을 지원하는 만능터미널이라할 만하다.
넷텀의 경우 인터넷의 원격접속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지만 전자게시판, 근거리통신, 인터넷을 모두 지원, 동시에 여러개의 호스트에 접속할 수있다.
특히 넷텀은 랜 접속은 물론 SLIP/PPP접속, 모뎀 접속이 모두 가능하며 주어진 환경에 맞게 터미널 종류를 자동으로 지정할 수도 있어 인터넷 사용에필요한 최적의 터미널 기능을 갖추고 있다.
넷텀 하나만 있으면 하이텔, 천리안 등 여러개의 PC통신과 인터넷 원격접속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한 쪽 터미널에서 파일을 전송받으면서 동시에 다른쪽 터미널에서는 정보검색을 진행할 수도 있는 것이다.
이같은 사용편리성때문에 한 번 이라도 이를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통신 프로그램으로 「넷텀」을 추천하는 데 결코 주저하지 않는다.
넷텀이 인터넷 통신 프로그램으로 이처럼 호평받고 있는 이유는 이같은 다중접속 지원능력 말고도 빠르고 편리한 파일전송기능을 지니고 있기 때문.
이 프로그램은 아스키, Z모뎀과 커미트, FTP를 모두 지원하는 전천후 파일전송기능을 지니고 있고 FTP 송수신에 Z모뎀을 사용할 수 있어 전송받을 프로그램을 미리 지정한 후 이를 이어받을 수도 있는 편리성을 지니고 있다.
모뎀 설정에 있어서도 넷텀은 윈도95처럼 전화설정 응용기능(TAPI)이 내장돼 있는 경우엔 이를 그대로 이용, 사용자가 모뎀 설정항목에서 TAPI 사용만을 선택하면 되도록 짜여져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다양한 모뎀종류에 대한 기본설정값을 내장하고 있어 TAPI기능이 지원되지않는 윈도3.1 사용자도 별 무리없이 모뎀을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의 용량은 5백30Kb로 셰어웨어로 공급되고 있어 천리안 등의 공개자료실이나 인터넷(http://starbase.neosoft.com/~zkrr01/netterm.html)에서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20달러를 지불하면 온라인 회원등록도 가능하다.
〈김윤경기자〉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