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시스템즈, ATM LAN 구현 시스코블루 발표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유영식)가 IBM의 중대형컴퓨터 환경에서도 이더넷 및 ATM LAN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군을 6일 발표했다.

「시스코블루」로 명명된 이 제품군은 기존 IBM의 네트워크환경인 SNA(시스템네트워크아키텍처)를 TCP/IP환경으로 전환,스위칭이더넷 및 ATM LAN을구축할 수 있게 한다.

「시스코블루」 제품군은 또 기존 IBM 네트워크환경에서 게이트웨이 장비를 쓰지 않고도 LAN간 또는 LAN과 WAN을 연결시킬 수 있는게 특징이다.

「시스코블루」 제품군은 시스코시스템즈의 스위칭장비인 「시스코7000」및 「시스코3500」 등에 탑재가능한 라우터모듈 「CIP」와 소프트웨어인 「TN3270서버」 등 20여종으로 구성됐다.

시스코시스템즈는 20여종의 전제품을 올해 3/4분기까지 모두 공급할 계획이다.

「시스코블루」 제품군의 공급으로 IBM의 중대형컴퓨터를 보유한 기업들은보다 뛰어난 성능의 LAN을 구축할 수 있으며 LAN 구축비용 또한절감할수 있다.

기존 IBM의 네트워크환경은 모뎀을 통한 피어투피어(peer-to-peer)방식으로 현재 LAN환경에 적합치 않은 실정이다.

한편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는 「시스코블루」 취급인증시험을 거친 제품공급업체에 한해 제품공급권을 줄 계획이다.

<이일주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