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응용전자, IC카드시스템 공급 활발

중앙응용전자(대표 신덕유)가 주차관리용 IC카드시스템을 국내 공급할 계획이다.

중앙응용전자는 광주시 황금주차장과 서울 삼성동 해성빌딩에 올해초 국내최초로 IC카드시스템을 응용한 주차관리시스템인 「PKS 1000시스템」을 공급한데 이어 최근 서울시의 서소문공원주차장에 IC카드시스템을 이용한 최첨단무인자동 주차관리시스템을 구축,7월말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갈계획이다.

이와함께 중앙응용전자는 IC카드시스템 사업을 위해 독일의 ICA칩카드시스템사와 제휴,국산화 작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ICA사와 기술 제휴해 국내 공급중인 「PKS 1000」 시스템은 기존의 주차설비와 달리 IC카드를 활용하기때문에 주차권을 재사용할수있으며다양한 운영체계를 사용할 수 있어 각종 첨단 서비스가 가능하다. 중앙응용전자는 앞으로 대형빌딩은 물론 지하철·아파트등을 중심으로 이시스템의 수요가 늘것으로 보고 이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한편 일본 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중앙응용전자는 접촉식 IC카드시스템과 별도로 비접촉(RF)식IC카드 시스템 공급도 추진할 계획이며 IC카드 단말기및 SW전문업체와주차카드에출입통제 기능을 부여할수 있는 기술등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중앙응용전자는 올해 주차관리시스템 분야에서 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구근우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