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PC통신 인터네트 등 온라인상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벌어지고 있다.

데이콤 한국PC통신 나우콤 SDS등 등 PC통신 서비스 업체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각종 행사를 마련,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유니텔 서비스 업체인 SDS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감사의 글잔치」 행사를벌이고 홈쇼핑을 이용,저렴한 가격으로 가족 선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될 「감사의 글잔치」는 어린이들이 부모님 스승 형제친척 등 주위의 어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메일로 전달하는 행사로 유니텔의「꾸러기 동산」에 등록된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니텔측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카네이션을 10% 할인된 가격에판매하고 보석 음반 도서 등의 제품을 최고 80%까지 할인하는 바겐세일을 실시할 계획이다.

데이콤은 어린이와 중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천리안」이란 전용PC통신서비스를 개설,월 6천원으로 인터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했다.

한국PC통신은 「가족에게 띄우는 편지」란 특별 게시판을 마련,이용자들이 평소에 하지 못한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했으며 나우콤은 자녀를가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강좌」를 개설,자녀들의 교육 문제를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인터네트 서비스업체인 아이네트기술 역시 가정의 달을 기념, 유니세프와공동으로 사이버 스페이스상에서 어린이 사랑 켐페인을 벌인다.

아이네트기술이 개설한 한국유니세프의 홈페이지(http://www.unicef.or.kr)에 접속하면 쉽게 유니세프의 후원자나 자원봉사자로 등록해 국내외 아동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장윤옥 기자>


브랜드 뉴스룸